정치이슈
장애인의 날, 정치권 "기본권도 일자리도 꼭 챙길게요!" 약속

이날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장애 문제를 '개인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사회적 과제'로 규정하며 논의의 물꼬를 텄다. 한 대변인은 "진정한 포용은 단순한 배려를 넘어 차이를 존중하고 다양성을 가치로 삼는 실천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하며, 장애인과 그 가족의 기본권이 보장되고 차별 없는 일상 속에서 동등한 기회를 누릴 때 비로소 우리 사회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민주당은 장애인의 이동권, 자립생활, 소득보장, 교육, 일자리 등 기본적인 권리 보장은 물론, 문화 접근권 보장까지 폭넓게 약속하며 '변함없는 연대와 실천'을 다짐했다.

한 대변인은 마지막으로 "모두가 차별 없이 법 앞에 평등하고 공정하게 더불어 잘사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용 사회 구현 의지를 재확인했다.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장애인의 '더 많은 사회 참여'를 위한 노력을 약속하며, 특히 '일자리' 문제에 방점을 찍었다.
신 수석대변인은 최근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공공기관과 기업의 장애인 의무 고용률이 2010년 51.2%에서 2023년 43.1%로 감소했으며, 10곳 중 6곳이 고용 대신 부담금을 납부하는 현실을 지적하며 우려를 표했다. 그는 "일하는 장애인 90만 명 중 3분의 2가 아르바이트나 영세 자영업에 종사하는 등 여전히 다수의 장애인이 취업 사각지대에 놓여있다"고 덧붙였다. 신 수석대변인은 장애인 일자리가 단순한 생계 수단을 넘어 '사회 참여 기회'라는 점을 강조하며,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를 비롯한 맞춤형 정책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여야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약속한 정책들이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 방안 마련과 예산 확보에 힘써야 할 과제를 안게 됐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