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이슈
"성상납 누명 씌우고 자살 강요" 이준석, 보수 빅텐트 '선긋기'

18일 이 후보는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전혀 들어갈 생각이 없다"고 단언했다. 그는 2022년 여름, '성상납 의혹'으로 당 대표직에서 쫓겨났던 당시의 치욕적인 상황을 잊을 수 없다고 강조하며, 격앙된 어조로 과거의 고통을 되새겼다.
이 후보는 "제가 국민의힘 당 대표로서 대선과 지선을 승리로 이끈 뒤 당을 개혁하겠다고 했을 때, 그냥 생자로 저를 정치적으로 죽이려고 했다. 성상납이라는 말도 안 되는 걸 걸어서 윤리위 열어서 날리려고 했다"며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그는 이어 "그때 그 일을 했던 주요 인물은 공기업 사장으로도 가는 등 자기들끼리 다 해 먹었다"며 분개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 후보는 잊을 수 없는 일로 극단적인 인신공격을 받았던 당시의 고통을 털어놓았다. 그는 "극단적 선택하라며 매일 아침 문자를 보내고 몇몇 보수 유튜버는 제가 아파트 앞을 걸어가면 아이들이 초등학교 가는 곳에서 '성상납 한 이준석은 자살하라'고 소리 질렀다, 3개월가량이나 그랬다"며 "진짜 저한테 그냥 자살을 강요했다"고 힘들었던 순간을 고백했다.
이러한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정치적 재기를 꿈꾸는 이 후보에게, 보수 진영의 '빅텐트' 제안은 받아들일 수 없는 모욕으로 느껴지는 듯했다. 그는 "그 상황을 감내하면서 여기까지 왔는데 싹 입 씻고 '이겨야 하니까 단일화해야 한다' '이겨야 하니까 빅텐트해야 한다'는 건 후안무치 정도를 넘어서 금수의 마음이 아니면 제게 그런 얘기를 할 수 없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또한 이 후보는 "성상납 의혹이 무혐의로 밝혀진 지 벌써 1년이 넘었지만 당 차원이나 개인 차원에서나 단 한 명도 그것에 대해서 미안하다, 잘못되었다, 바로잡아야 한다는 말을 하지 않았다"며 서운함을 토로했다. 그는 "이런데 선거가 다급해지니까, 이겨야 하니까 '빅텐트', '단일화해야 한다' '안 하면 너는 보수의 배신자다'고 한다, 제가 왜 그런 것에 신경을 써야 하냐"며 보수 진영의 압박에 굴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 후보는 자신의 정치적 소신을 굽히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는 "제가 보수진영을 위해서 가장 열심히 일하고 싶을 때 극단적 선택을 유도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제가 왜 귀를 기울여야 하며, 왜 또 속아줘야 하냐고 묻는다면 아무도 답을 못할 것"이라며 "거의 자살하라고 등 떠밀었던 사람들이 '대의명분에 따라서 단일화하면 내가 미안하다고 해 줄게'라면 제가 그걸 들어줘야 하냐"고 격정을 토로했다.
이처럼 보수 진영과의 연대 가능성을 일축한 이 후보는, 독자적인 세력 확장을 통해 대선 승리를 노리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그는 "21대 대선을 이기기 위해 나왔다"며 각종 여론조사에서 '모름' '지지후보 없음'으로 나타나는 20%대 중후반의 유권자들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후보는 "대한민국 유권자 중 아직까지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기존 두 세력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이 많다"며, 22대 총선 당시 자신이 승리했던 동탄 모델을 대선에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22대 총선 당시 동탄에서도 모름/없음에 해당하는 분들이 매 많은 지지를 보내 제가 승리할 수 있었다"며, 기존 정치 세력에 실망한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어 대선에서 승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준석 후보의 강경한 발언은 향후 대선 정국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보수 진영의 분열이 심화될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이 후보가 독자적인 세력 확장을 통해 얼마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의 행보는 기존 정치 질서에 대한 도전이자, 새로운 정치 세력의 가능성을 시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BEST 머니이슈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